detroit to seoul

 dj dez & slum village in seoul – it’s so happy to be a fan of hiphop

p080217030919.jpg

공연의 감동이야 시기적으로나 내용면에서도 다시 재현되기는 힘든 공연이 아닐까 합니다. fantastic vol.2 앨범 시절과 j-88, f*ck the police같은 dilla 솔로 곡들은 이제 슬슬 고인과 함께 무대에서 볼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고, baatin의 탈퇴시점부터 여러가지 변화를 꾀하던 지난 앨범들부터는 s.v가 확실히 하나의 분기점을 지났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baatin이나 dilla의 verse들을 elzhi와 t3가 서로 맡아서 했는데, 정말 하나도 안 어색했습니다. 둘간의 카운터도 엄청났고요. 항상 빈 공간들이 리듬의 주역이 되고 질서를 부여하는 것이 디트로이트 사운드의 미학이라고 생각하는데, 라이브에서도 그 미학을 백분 보여주면서 퍼포먼스의 빈틈을 보여주지 않아서 분위기는 계속 raise it up느낌… 마지막에 raise it up할때는 걍 뒈지는 줄 알았습니다.

p080218151500.jpg

군대있을 때 같이 있던 SGT가 디트로이트 출신이어서 b.r. gunna나 blu(LA블루 말고)의 트랙들이 담긴 믹스테입을 사다준 적이 있는데, 그때 복사씨디의 퀄리티를 보고 ‘아 진짜 게토..’했던적이 있는데 이 믹스씨디도… 여담이지만 서브프라임의 직격탄을 첫빠따로 맞은 곳이 바로 디트로이트라는군요.

아래는 MLK day때 mos def big band의 dilla tribute. 이것도 다시 할 수 있는 공연은 아니겠지요?

look of love


thelonius

태그: , ,

3개의 답글 to “detroit to seoul”

  1. !NS Says:

    감사! 한국에도 detroit hiphop 혹은 related venue가 따로 하나쯤 생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soloture Says:

    서브프라임때문 디트로이트가 완전 박살이 났다고 하죠.

  3. 필동기자 Says:

    아 좋스미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