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 of kuduro

일단 지난 3월 공개된 이 비디오를 먼저 감상합시다.

BSS(Buraka Som Sistema) – sound of kuduro (feat. DJ Znobia, M.I.A, Saborosa and Puto Prata)

kuduro가 무엇인가? 브라질의 baile funk나 발티모어의 b-more breaks가 있다면 angola와 lisbon를 기반으로 한 음악이라고 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80년대부터 앙골라의 수도인 루완다에서 아프로 비트와 칼립소, 소카등의 샘플을 하우스와 융합시켜낸 비트는 가까운 리스본을 왕래하면서 서서히 하나의 재조합된 서브장르로 모습을 갖추어가게 되는데, 90년대 중반 tony amado가 라가 디제이들과의 교류를 통해 이에 적합한 토스팅을 처음 유행시켰고 오늘날 kuduro의 모습을 (엠씽과 그 특유의 댄스 무브까지)갖추었다고하네요.

The creation of Kuduro by Tony Amado

장끌로드 반담에 영향받았다는 그 무브..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는 마시고… broken & drop, funny & stupid이라는 감성의 격렬한 무브는 아프리카 느낌으로 아주 작살입니다. 벌써 작년 런던의 패브릭이나 카고를 kurudo가 한번씩 잡수셨고, BSS는 지금 월드 투어를 돌고 있으므로 2008년은 kuduro의 해! BSS도 멋지지만 이미 게토테크쪽에서는 알려진 유니크한 사운드의 dj znobia가 기대되는 한해입니다.

태그: , ,

3개의 답글 to “sound of kuduro”

  1. !NS Says:

    전 여기 있으면서 뭐했나싶네요.ㅋ 역시 가방끈이 짧은게 죄. 공부합시다!!

  2. app Says:

    ‘sound of kuduro’는 저도 상반기에 가장 즐겨 들은 싱글입니다. 근데 저 싱글 듣고 찾아들은 bss의 ep는 기대했던 것만큼 좋지는 않더라고요. bss의 마이스페이스에도 “2008!!”이라고 적혀 있던데, 정말로 2008년은 kuduro의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djsoulscape Says:

    그러게요 저는 znobia가 더 좋다는.. 근데 댄서들 죄다 MHI입었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