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o seoul – session.1

언팩트다코너에서 판매하고 있는 정체불명의 이것

image courtesy of unfact

작년 가을 뉴욕에 방문했을때 로스타rostarr형님께서 연결해 주셔서 트루쓰 앤 소울 (참고로 로스타는 트루쓰 앤 소울의 공동 설립자이자 아트 디렉터이기도 합니다. 브루클린의 윌리암스버그에 위치한 스튜디오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팟 캐스트를 하기로 했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좋아하면서 딱히 파티나 사운드오브서울 세트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음악들을 모아서 들려주기 위해 약 45분간의 러프한 라디오 세션을 녹음했습니다. 그래서 어째저쨰 업로드하고 레디-투-고인 찰나에! 노트북을 잃어버린 겁니다! 이 블로그에서만 유명한 그 노트북 분실사건!

tresspasser

놀라운 사실은 제가 떠나고 한달도 안되서 같은 건물에 다시 침입했었다고 하네요. 재밌는 사실은 소호 각종 스트릿 샵의 스탭들이나 동네 셀러브리티들 (특히나 최근 마크 제이콥스의 총애를 받고 있다는 스테이튼 출신의 ‘트윈즈’ (아마 하입비스트같은데서 많이 보셨을 2인조 흑형 패션 빅팀…)은 이 사진을 보고 정말 짐작가는 로컬 갱이 있다고 하는데, 뭐 현행범이 아닌 이상에야 건드려서 벌집을 쑤실 이유는 없겠죠… 피터형은 아직도 화가 많이 나 있습니다만, 아무튼, 소호나 브루클린에서 이 3인조 쿨키드를 만나면 한글자판의 노트북을 잘 쓰고 있냐고 꼭 물어봐 주세요.

잠깐 흥분해서 딴길로 샜는데…

아무튼, 그래서! 팟캐스트 업로드를 위한 설명이나 각종이미지등을 마무리하지 못한채, 이 믹스는 ftp에 남아있는 2진 데이터 자료로만 남게 됩니다. 그런데 그걸 용케 발견한 unfact의 부트레거! jinmoo가 이걸 바로 오피셜 부트렉으로 발매해버리게 되고, 다함군의 사진까지 합세하여 비공식적으로 공식적인 발매(500 pcs)를 하게 된 것입니다.

왜? 좋은 음악은 널리 알려야 된다 (jinmoo) 이번달 전기세 밀렸다 (박민준) 등의 여러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이걸 발매한 ‘사후’의 의미는 sound of seoul의 다음 시리즈를 위한 프리커서-라는 것을 담고 있습니다. 잠깐 쉬어가면서 여름이 끝날때즈음에 등장할 sound of seoul의 넥스트 볼륨을 기다려달라는 것… 2007년 이후로도 꾸준히 발견되고 있는, 혹은 sound of seoul에 담지 못한 음악과 브레익들은 이제 넘칠 지경입니다. 더 감당할 수 없기 전에 한번 다시 정리하고 움직여야 할 시점입니다. 한편으로는 저의 발목에 채워진 족쇄이기도 하고… 제가 시작한 일의 업보이니 일단 끝을 봐야겠죠.

부트렉 설명치고는 말이 많은 편입니다만, 하고싶은 말은 저 사진!!! 그리고 약간의 제 입장에서의 설명이었습니당.

태그: , ,

5개의 답글 to “radio seoul – session.1”

  1. muuuun Says:

    수록된 곡들 출처를 알 수는 없을까요? 그 전부터 궁금했던 건데 마침 포스팅이 올라와서 질문 드립니다.

  2. LP!LP!LP! Says:

    날이 덥습니다.
    건강 챙기면서 작업하세요~
    가을을 기달리며 기대하겠습니다.

  3. djsoulscape Says:

    1. 정성조 – road work
    2. 홍민 – 회상
    3. 박혜령 – 산토끼
    4. 박춘석 – 생각나면 오겠지
    5. 오아시스 경음악단 – 아침이슬
    6. 오아시스 경음악단 – 싫어
    7. 김희갑 콤보 – 밀양 아리랑
    8. 윤복희 – 어쩔 수 없네
    9. 조방 – 눈물을 감추고
    10. 정민섭 – 하숙생
    11. 이형기 – 바람처럼 별빛처럼
    12. ? – 기타치는 마도로스
    13. 대도 팝스크럽 – 빨간구두 아가씨 / 대한팔경
    14. 최헌 – 내마음
    15. ***

    댓글로 소심하게 남겨봅니다. 뭐 마지막트랙이야 다들 아실테니까요…

  4. WonSeok Says:

    아! 추억의 사진! 자식들 만나기만 해봐라!

  5. dahahm Says:

    ㅋㅋㅋ한글자판 대박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