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water music

1200 squad를 통해 spinna의 새 싱글이 메일로 도착했는데(좋아요) 레이블이 high water music이더군요. 반가워서 잠시 오늘 이 자리를 빌어 소개해봅니다.
bronx를 베이스로 한 힙합 레이블인 high water music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뉴욕 힙합의 새로운 보금자리로 차분하게 발걸음을 내딛는 레이블입니다. 다른 아티스트들의 공연은 별로 본것은 없는데, sadat x 나 senor kaos같은 인사들이야 워낙에 이름만으로도 무게감이 있는 사람들이고, 쿨캄피트형이 알려준 fresh daily는 어떤결과물을 들려줄지 매우 기대되는 아티스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 슈퍼닌텐도 세가 제네시스 하는 그 신곡은 그다지…

아무튼, 뉴욕을 상징하는 디제이중 하나인 spinna님께서 직접 관여하시는 레이블인만큼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이번 앨범도 간만에 부룩린 땅을 먹고 자란 직빵 힙합!

역시 구구절절 옳은 말씀만 하시는 올바른 형님. since 82, son! 한번 360에 모시고 싶어요.

여튼, 뉴욕 (언더그라운드) 힙합의 중흥을 꿈꾸며 최근 제일 두각을 나타내는 곳은 역시 duck down (네 그 덕다운이요…)과 이쪽인것 같은데, 뎊적스는 미드웨스트 팬 베이스인 데다가 아티스트들도 전국구이고… 아무튼, duck down은 홈페이지를 가보면 아시겠지만 거의 언더그라운드의 자이브정도라고 할만큼 확장했고, (krs one, dj revolution, b-real, kidz in the hall이 덕다운 소속인것 알고계셨다면 당신은 덕이 풍부하신 힙합 팬… ) 아직 대부분의 아티스트들이 XL이상의 사이즈를 입고,비트가 우주적으로 절지 않으며, 패션블로그도 운영하지 않는 (거의) 유일한 힙합 레이블이기도 합니다. 부루클린근처에서 공연도 자주 하는데 정말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내가 95년으로 돌아왔구나! 하고 느낄 수 있어요.

아 간만에 throwback 느낌으로 헬타스켈타를 꺼내듣는 밤입니다.
p.s. 첨부된 메일에는 eve의 새 싱글도 있는데 프로듀서가 benga !?! 아 이제 엔비에서 덥스텝 듣는건가… 희성이네 아파트에 산다는 이브… 희성아 누나 멋있다고 전해줘…

태그:

4개의 답글 to “high water music”

  1. havaqquq Says:

    dj spinna하니 약 8년전 다니던 회사 팀장님께 빌려주고 받지 못한 polyrhythm addicts가 다시 생각나네요. 흑. nb에서 덥스텝이라니. 그러고보니 gd가 snoop dogg 플로우 카피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요즘 혹시 그곳에서 snoop doog millionaire은 플레이 되었을지 궁금해지네요. 제천은 다녀오셨나요. 전 soul power와 favela on blast(외 3편)을 보고 왔는데 soul power는 공연장면 제외하곤 좀 별로였고 favela on blast는 너무 좋아 눈물을 흘릴 뻔했어요. 문득 baile funk의 가사를 제대로 알아 듣기 위해서라도 포르투갈어를 제대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 djsoulscape Says:

    …15일에 제천 갔는데 표 없다고 해서 시장피자만 먹고 왔어요 wut wut!!!

  3. krushmier Says:

    spinna 오랜만이네요. duck down 보면서 개쉽합 팬들을 먹어삼키려고 하는구나 싶었는데 (krs-one & buckshot 이 요새 나온거죠?) 스피나도 intergalatic soul 말아먹으며 그간 버로우 탔던 걸 극복하는군요.

    오랜만에 존나 막강했던 Jigmastas – Grassroot EP 를 들어야겠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