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환

예음회라는 모임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2-3년전부터 원로 그룹 사운드 출신 뮤지션들이 한두달에 한번 갖는 모임으로 he 6 의 김홍탁 선생님이라던지 신중현, 김희갑 선생님, 검은나비, 키브라더스, 등등 한국 대중음악의 전성기에 계셨던 선생님들이 모이는 자리입니다. 이 모임의 후원은 인사동에서 아리랑 기념품샵 & 레스토랑을 운영하시는 유재만 선생님입니다. 이 분은 김대환 선생님을 30년 넘게 모시고 매니져 겸 동료로 평생을 같이 해 오신 분이십니다.

kdh3

주월 사령부의 연예사 대장으로 계신 분이니 유선생님과의 대화는 한편의 역사책을 보는 것처럼 생생합니다. 김대환 트리오의 부산 공연 에피소드라던지… 80년대에 일본에서 기라성같은 뮤지션들을 지휘하며 벤츠 광고영상을 찍은 김대환 선생님의 이야기 등의 무용담… 아 그리고 아리랑 갤러리의 2층에 있는 흑우 김대환 뮤지엄은 바로 김대환 선생님이 평생 연습실로 삼고 쓰셨던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현재 개방되어있지는 않으나 술 한잔 하시면 자주 열어 주시곤 하십니다.

그룹사운드 협회 초대 회장, 전무후무한 프리재즈 뮤지션으로 알려져있기도 하지만, 그 독특한! 미술 세계로 알려진 흑우 선생님의 생전 작품들을 두눈으로 보니 정말 기가 막히다는 말 밖에는… 사진을 뒤집은 것 같은 저 거꾸로 쓰는 한자… 쌀 반톨만한 좁쌀에 283자의 반야심경을 새긴 그 기네스 레코드는 두눈으로 직접 봤는데도… 못믿겠다는… 불가사의…

kdh2

kdh4

그런데 !  이 불가사의를 촬영하던 중 ! 카메라가 고장! 촬영 사진에 가로 줄이 가는 특이한 형상의 이것은 역시 불가사의 !? 아니면… 단순고장?

kdh5

잠시 후에 침착하게 생각해보니.

10만원 주고 산걸 일본까지 수십만원 주고 고치고왔는데 1년도 안되서 또 고장… 아 contax 망해도 싸다… 생각해보니 존나 열받네. 이젠 버린다.

2개의 답글 to “김대환”

  1. soloture Says:

    카메라는 이제 time to move on

  2. tactics Says:

    우리같은 시츄에이션에는 색감이고 감성이고, 어두운데서 그냥 잘찍히는게 최고
    sony DSC WX-1추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